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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ything & Everything

아마존에서 일본 상인에게 물건을 샀더니!

by 이방인 씨 2014. 7. 14.


짝 고백하자면 사실 저는... 저...! 아마존 중독자랍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한 건 한 7년 전인데 저도 모르는 사이, 가랑비에 옷 젖듯, 헤어나올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지요. 한 번 들어가면 빠져나올 수 없는 깊은 정글 같은 곳이 바로 거기예요!

 


(아마존 쇼핑 중독자, 이O인 씨)


제가요~ 그럴려고 그런 건 아닌데요~

하다 보니까 저도 모르게 자꾸 빠져드는 거예요.


음성변조중입니다.

 

 

그간 종류를 불문하고 다양한 지름질(?)을 해 왔지만 전부 미국에서 배송되는 물건들을 구입했는데 얼마 전에는 Japan Import 라고 쓰여진 상품을 사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수입해서 미국에서 팔고 있는 줄 알았는데 예상 배송일이 너무 늦길래 자세히 읽어 보니,

 

뜨~헉~
주문하면 그 때 일본에서 보내준다는 거예요.

이제 이걸로 나도 요즘 대세라는 해.외.직.구.족.

 


허당 방인 씨가 하는 일이 다 그렇죠 뭐. 제대로 보지도 않고 결제부터 한 죄로 저는 무려 3주 가까이 기다린 끝에 상품
을 받았답니다. 일본 교토에서 날아왔더군요. 일단 상자를 뜯어 물건이 제대로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한 뒤 뜯어버린 포장과 상자를 버리려고 하는데 뭐가 툭 떨어집니다. 뭘까 살펴 봤더니,

 

진~짜 조그만 젤리 딱 한 개!


응?! 이게 여기 왜 들어 있지?
상품 포장할 때 먹고 있다가 실수로 흘렸나?

 


어쩄든 '웃긴다~' 하고 있는데, 판매자의 실수가 아니었음을 곧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메모가 추가로 발견되었거든요.

 

 

 

구매해 줘서 고맙다는 말과 함께
물건이 잘 도착하면 피드백을 남겨 달라고 쓰여 있네요.
그 젤리는 판매자의 아이가 주는 선물이라고 합니다.
끝에 자신과 딸 아이의 얼굴까지 그려져 있죠?

 

손으로 직접 쓴 메모에다가 "아이의 선물"이라니!!!

 

 

제가 감동의 도가니에 무릎까지 빠져 들어가고 있던 그 순간! 뭔가 묘~한 느낌이 오길래 메모지를 유심히 관찰해 보았습니다. 살펴 보니 손으로 직접 쓴 게 아니라 Copy더라구요. 아마 원본 한 장을 손으로 직접 쓴 뒤 그 다음부터는 복사본을 넣어 보내는가 봅니다. 모든 구매자에게 손 메모를 보내는 일이 보통 노동이 아닐 테니 복사본을 이용하는 게 당연하긴 하군요. 또한 같이 들어 있던 젤리도 "아이의 선물"이 아니라 (최초에는 그랬을 수 있겠으나) 실상은 그냥 기본적으로 동봉하는 사은품이었던 게죠.

 

처음에 느꼈던 감동이 은근슬쩍 사라지긴 했지만 '일본인들은 역시 섬세하구나~' 하고 느꼈답니다. 아마존 쇼핑을 자주 하는데 미국 판매자들은 물건과 청구서와 함께 뽁뽁이 잔~뜩 넣어 주면 끝이거든요. 물론 조그마한 젤리 달랑 1개지만 그 하나가 만들어내는 차이가 분명 있더라구요. '이 까짓 거 받으나 마나' 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적어도 저는 기분 좋더라구요. 투박하고 우직한 나라 미국에서 살다 보니 이런 한 끗의 세심함에 마음이 흔들려요~

 

그러나 한편으로는 '상술 좋다'는 생각도 했답니다. 아마존에 피드백을 남겨 달라는 당부가 적혀 있었는데 "아이의 선물"이라는 젤리를 낼름 먹은 이상 어떻게 안 좋은 리뷰를 쓰겠습니까요. 무척 친절한 판매자이며 상품도 만족스럽다고 높은 별점을 주었지요.

 

이 글을 쓰다 보니 갑자기 제가 너무 미쿡에 길들여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예전에 한국에 있는 친구에게 들으니 한국에서는 옷을 주문하면 양말을 사은품으로 같이 보내 주기도 하고, 핸드폰을 사면 케이스를 공짜로 주기도 하고, 액정 보호 필름을 기포 없이 완벽하게 붙여 주는 직원도 있다고 하던데... (진짜라면 그 손 나 좀 빌려 주시오~~)


'차라리 물건 값을 깎아 줄지언정, 덤이란 없다'
미쿡에서는 드문 일이랍니다.

 

응?! 그런데 분명 아마존의 일본 상인으로 시작한 것 같은 기억이 나는데, 끝은 한국 핸드폰 대리점 직원의 신묘한 기술 서비스 이야기네요. 그리하여 오늘도 이방인스러운 마무리였습니다.


여러분 신나는 하루 유후~

댓글37

  • 들꽃처럼 2014.07.14 09:10

    저는 사은품 안줘도 되니까 물건값을 깎아줬음 좋겠어요
    사은품으로 받는것들이 다들 효용?성이 높은건 아니거든요
    가끔은 이런걸 왜 주나... 싶은 것들도 있답니다

    예전에 화초를 샀더니 이렇게 이렇게 키우세요 하며 친절하게 자필로 쓴 복사본 편지를 받은적 있는데요
    사알짝 감동이더군요
    쇼핑몰 사업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 쓰면 효과 좋을꺼 같아요
    충성도가 좀 생기는 느낌이랄까요?

    전 방인님이 아마존서 사서 모으신 것들이 뭔지 궁금합니다
    혹시...
    좀비손??????
    등 가려울때마다 생각나는 좀비손~~~~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5 12:47 신고

      쓸데 없는 사은품이라면 저도 물건값을 깎아 주는 쪽이 더 좋겠네요. ^^ 덤 문화가 발달한 한국에서는 뭐라고 하나 주지 않으면 섭섭해서 효용성이 떨어지더라도 끼워 주는 건 아닌지 몰라요. ㅎㅎㅎ

      큰 매장이나 도매업자가 아니고 소소하게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다면 그런 방식으로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것 같아요.

      제가 아마존에서 사는 것들은 이것 저것 잡다하답니다. 생필품부터 장식품까지 가리지 않아요. ㅋㅋ 이번 달에도 아마존 박스를 여러 개 배달 받았네요. 이제 좀 자제해야겠어요. ^^;;

  • 2014.07.14 09:17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5 12:50 신고

      우연히라도 그 친구와 만나게 된다면 대~~박~~ ㅋㅋㅋㅋ

      제게 뭔가 묻고 싶은 게 있으시다면 주저 말고 말씀해 주세요! 언제라도 기쁘게 알려 드리고 싶어요!!!

      저도 언젠가 꼭 그곳을 여행하길 꿈꾸고 있답니다. 언젠가 꼭 현실로 이루어지길 기도하고 있어요. ㅠ_ㅠ

  • 2014.07.14 10:09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5 12:51 신고

      세심함이라고 할까, 치밀함이라고 할까, 미국인들과 사뭇 다른 스타일이 참 재밌더라구요. ^^

      짧은 여행이었지만 즐거우셨길 빕니다!

  • 자칼타 2014.07.14 10:59 신고

    고객서비스는 역시 감동인 것 같아요...
    저도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는데... 오늘 하나 배우고 갑니다.^^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5 12:52 신고

      자칼타님도 온라인 사업을 하고 계시군요. 이렇게 작은 배려로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준다는 건 좋은 전략인 것 같습니다. ^^ 사업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 수리부엉이 2014.07.14 13:40

    하하하 빠져나올 수 없는 개미지옥 아마존 ^^
    구글에서 상품 검색해보면 거의 아마존에 있는 것을 보고 이제는 필요한 것은 바로 아마존에서 검색합니다
    진짜 없는것이 없는 마법의 사이트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5 12:53 신고

      맞아요. 저도 일단 무조건 아마존에서 검색한답니다. 아마존에서 직접 판매하지 않아도 외부 업체로부터 위탁 받아 판매하는 제품들도 많아서 웬만한 건 다 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마존 만세~ ^^

    • Kyra 2014.07.15 23:30

      제가 아마존만 끊어도 남편이 은퇴를 앞당길 수 있을 듯 해요.ㅠ

    • 이방인 씨 2014.07.16 15:18 신고

      앜ㅋㅋㅋㅋㅋㅋㅋㅋ Kyra님, 저도 그 마음 알아요! 하지만 끊을 수 없는 마음도 알고 있지요. ㅠ_ㅠ

  • 에뜨랑제 2014.07.14 13:48

    그러고보면, 전 좀 이상한 인간인 모양이예요.
    저는 뭔가를 구매했는데 손으로 쓴 (것 같아 보이는) 편지가 들어있으면, 거부감이 들더라구요. 뭔가 공적인 관계를 사적인 관계로 발전시켜도 되겠냐고 묻고 있는 느낌이랄까요.. ?
    그래서 그런것이 들어있으면, 궁금한게 있어도 질문을 못하겠어요. 만족도도 표현하지 못하겠구요. 공적 관계를 사적인 관계로 발전시켜도 되겠냐 넌즈시 물었는데, 거기에 오케이라 답하는 느낌이어서..
    예전에 책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데, 영국에서 보내주시는 것이었고, 분명히 개인이 아닌 서점이었는데, 손편지는 아니었지만 너무 다정다감하게 편지를 써주셨더라구요. 그래서, 만족도 별점고 못드리고 냅다 도망쳤어요. 그 서점에서만 파는 책을 딱 한권 더 주문하고 싶은데, 그것도 계속 미루고 있는..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5 13:00 신고

      에뜨랑제님 말씀 들어 보니 그렇게 느끼는 분들도 꽤 계실 것 같은 걸요. 사실 진.짜. 손편지 원본이었다면 그걸 도대체 어떻게 처리해야 할 지도 고민되잖아요. ㅋㅋ

      그런데 영국의 그 서점은 온라인 개인 판매자도 아닌데 편지를 곁들이다니 투철하네요. 오, 그러나 의도와는 정반대로 에뜨랑제님께는 추가 책 한 권을 판매하지 못 하고 있네요. ㅎㅎㅎㅎ 마음 같아서는 제가 대신 주문해 드리고 싶군요. 도대체 어떤 다정다감한 편지인지 궁금해요!! >.<

  • 콩양 2014.07.14 14:17

    우리나라에선 핸드폰 사면 당연히 케이스 주고, 액정 보호 필름 깨끗하게 붙여 주는데.. 그게 당연한 건데.. 미국은 아니군요. 그나저나 젤리는 맛이 있었나요??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5 13:03 신고

      미국에서는 (적어도 제가 사는 지역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핸드폰을 대여섯 번 샀는데 단 한 번도 덤으로 케이스나 액정 보호 필름을 받아본 적이 없어요. 다 따로 돈 주고 사야 돼요.

      몇 년 전에는 이런 일도 있었답니다. 한국에 있는 친구와 같은 시기에 똑같은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했는데 (둘이 정보 공유했거든요.) 한국에서 산 친구는 카메라 케이스와 각종 부가 물품을 덤으로 받았는데 저는 달.랑. 카메라 하나만 받았어요. 그나마 제가 더 싸게 샀기 때문에 덜 억울했지만요. ^^

    • 맴매 2014.07.15 15:20

      저는 어머니 핸폰계정을 새로 여는데 25불 installation charge를 안받을테니 40불짜리 충전기를 사라고 해서 솔깃해서 샀는데 암만해도 당한것 같아요.. ㅠ.ㅠ
      그나저나 케이스도 그렇고 액정보호패드도 상당히 비싸던데 그걸 공짜로 주나요?
      대박~!

    • Kyra 2014.07.15 23:27

      제 돈으로 산 거까지는 그렇다 치더라도 쎅쉬~~한 흑인언냐가 본인지문 제대로 한 개, 부분지문 두어 개를 남겨서 제가 추적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공기방울 1개 덤.. 볼 때마다 짜증만땅이에요.

    • 하늘비 2014.07.16 13:35

      액정보호 필름의 경우...그리 비싼 것이 아닌 싼 것으로 주는데..
      가끔 판매하는 곳에 따라 하나 붙여주고...하나를 더 주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폰케이스는...그것도...판매하는 것 중에서 그리 비싸지 않은...것으로..
      그리고 만약 폰이 비싸거나 약정 등을 넣을 때..금액이 높으면...그때는 좀 좋은 것으로 주는 것 같더라구요..
      폰요금 당 몇퍼센트가 그 대리점 수익으로 간다고 하는데..아마도 그래서 그런 것 같아요.

  • 수피아 2014.07.15 00:32

    푸하하. 마지막이 웃겨요. 저도 본론을 이해시키기 위해 서론을 길게 얘기하는게 말버릇 중에 하나인데. .....그러다보면 자주 진짜 자주 이 얘길 내가 왜 했지? 라던가 전혀 다른 얘기로 결말을 맺는다는ㅠㅜ.
    답글

  • 고양이친구 2014.07.15 00:49

    하하 역시 덧정이ㅜ없는 미쿡인들.
    여기 한국네서 사료를 사거나 옷을 사면 꼭 샘플이나 감사편지 그러누소소한것들이 꼭 들어있더라구요. 그만큼 살기어렵디는 얘기인가..ㅡ.ㅡ
    여튼 미국은 그런거ㅜ안해도 살만한 나라라는 얘기이도 하구요 ㅋ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5 13:05 신고

      한국은 오래전부터 덤이나 에누리 문화가 발달해서 그런가 봐요. 뭔가 서비스로 주는 게 없으면 서운해하는 사람들이 있잖아요. ^^

  • 키아 2014.07.15 01:20

    푸하하하. 이방인님 글을 보니 예전에 본 어떤 글이 떠올라요.
    수제비누나 화장품을 파는 사이트에서 물건을 산 어떤 사람이 후기를
    "덤으로 보낸 사탕도 잘먹었어요. 근데 맛은 별로 없더라고요."
    라고 쓴 글에 판매자가 댓글을 남겨났더라구요.
    "고객님~ 그건 사탕이 아니라 비누샘플이예요. 포인트 만점 적립해 드릴게요 ㅠㅠㅠ"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5 13:08 신고

      어머 웬일이예요... 기절합니다~ 아무리 샘플이라도 비누가 얼.마.나. 작았으면 사탕으로 오해하고 먹었을까요. 그런데 먹다 보면 비누맛이 났을 것도 같은데 그걸 끝까지 다 빨.아. 먹었나 보네요. ㅋㅋㅋㅋㅋㅋ 대단한 그 고객님, 포인트 만 점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

  • 쥬롱웨스트 2014.07.15 18:00

    이거 한국의 개인 쇼핑몰에서도 가끔 발견하곤 해요.
    그런데 사람 마음이 참 이상하기도 하죠.
    손으로 꾹꾹 눌러쓴 저런 편지를 받으면 상술인줄 뻔히 알면서도
    괜히 심장이 두근두근하면서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저런 손편지를 동봉할 정도의 판매자라면 자기 쇼핑몰에 정성을 많이 기울이는 사람일 것이고
    적어도 어이없는 사기는 안 치겠다 싶어 왠지 신뢰가 더 가고 말이죠...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6 15:20 신고

      아무래도 이 일본 상인도 소규모 개인 판매자였기 때문에 그나마 이런 Copy본 손편지라도 보내 준 것 같아요.
      말씀하신대로 상술이라는 걸 알아도 어찌 보면 그 쪽에서는 그 만큼 더 노력하는 것이니 성의는 인정해 줘야 할 것 같달까요. ^^

  • 존사모님 2014.07.15 20:31

    아마존은 저도 자주 ㅋㅋㅋㅋ
    미국에서 덤을 안 준다고는 전혀 생각을 못 해 봤어요
    쿠폰을 주는 경우가 많아서 아무 생각이 없었나봐요

    저는 쿠폰이 이끄는 곳으로 가 쇼핑을 합니다
    오늘은 1달러짜리 쿠폰이 달려 있는 육포를 다 샀어요
    그래봤자 8봉지 밖에 안 됐지만요 ㅋ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6 15:25 신고

      맞습니다. 한국에 덤이 있다면 미국에는 쿠폰이 있죠! 또 하나는 Free shipping 이구요. ㅋㅋㅋ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되면서 Free shipping 해 주는 곳이 많아 행복해요~ ^^

      육포 맛있겠네요~ 저는 어제 오징어포를 턱이 부서지라 먹었어요. ㅎㅎㅎ

  • 수채화물감 2014.07.16 10:08

    한국에서 미국이베이 아마존에 모두 판매를 하고 있는데 저는 일단 모든 제품판매시 이메일을 통해 발송된 제품 사진을 보내서 프리뷰 서비스를 하고있고 땡큐메세지를 동봉하죠 그리고 구입 가격별로 차등된 사은품도 넣어주고 또 30일 내 도착하지 않을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리펀드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매 1000번째 포지티브 피드백 마다 서프라이즈 선물(약 100달러 정도)도 보내주고요 이정도는 한국에서 이베이 아마존에 좀 판매한다고 하는 셀러들은 기본이에요 ^^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6 15:29 신고

      헐~ 저는 이베이나 아마존 모두 웬만하면 북미 지역으로 제한하고 검색해서 (혹시 모를 return 때문에요.) 미국 상인들만 상대했는지라 이런 신세계가 있는 줄 몰랐네요. 역시 한국 쪽이 여러가지 서비스가 훨씬 좋은 것 같아요. o_O

      수채화물감님 사업 번창하시길 빕니다~ ^^

  • 하늘비 2014.07.16 13:38

    요즘은 쇼핑몰에서 그렇게 덤으로 과자를 잘 주더라구요.
    두세개 정도 다른 종류로 해서 넣어 주는데...맛나게 먹죠..
    넣어준다고 해서 평가를 딱히 잘해주니는 않지만..;;;먹튀의 느낌...
    물건사서 편지를 받아 보지는 못한 것 같아요.
    아마 손편지면...살짝 부담이 될 것 같아요...
    그게 사용법이나 그런 거라면...괜찮은데...물을 사줘서 고맙다라는 의미면.....부담이...

    답글

    • 이방인 씨 2014.07.16 15:32 신고

      어이구~~ 과자! 그렇게 좋은 것을!!!
      그런데 모든 판매자가 다 그렇게 덤을 주면 당연시 하게 되니까 특별히 리뷰를 좋게 써 줄 만큼 크게 느끼지 않을 것 같아요. 저야 미국 상인들만 상대하다가 갑자기 일본 판매자의 젤리 딱 한 개를 보고 마음이 흔들렸지만요. ㅎㅎㅎ

  • 수채화물감 2014.07.16 17:00

    한가지더 깨알팁 진정한 뉴욕스타일의 패션을 원하신다면? 그건 한국쇼핑몰에 있고 또 한국판매자가 팔고 있습니다 ㅋㅋㅋ 뉴욕에는 없어요 굉장한 명품쪽 빼고는요
    답글

  • 뉴져지 거주자 2014.07.17 04:23

    미국에서는 아무나? 주는 먹을것 먹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있어서 그런것 아닐까요?
    저같으면 안먹고 버립니다. 먹고 탈날지, 판매자가 이상한 녀석일지 어떻게 아나요?
    예전에 영국에서 무언가 주문했을때 티(tea)를 넣어줬는데 기분은 좋았지만 감사하다는 이멜쓰고 그냥 버렸습니다.

    답글

  • 뽀잉 2014.08.16 11:25

    그나마 일본거니 먹지 잘 모르는 나라에서 보내온 과자면 섣불리 안 먹을거같네요
    답글

  • 꼬미 2014.09.21 00:13

    저도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데요 저는 집에서 고양이를 기르고 있어서 주로 고양이와 관련된 용품을 많이 구입해요, 사료를 사면 보통 간식 몇개가 딸려오는건 기본이죠, 처음 고양이 화장실을 구매했을때는 내가 나중에 사야겠다고 생각했던 장난감을 딸려 보내줘서 정말 기뻤습니다. 근데 간혹가다 이런 서비스가 없는 업체들도 있는데 그럴때는 서비스가 매우 안좋군 이라는 기분이 느껴집니다...ㅋㅋㅋ 그러면서 다시는 여기서 구매하지 말아야지 하는 뒷끝까지 발동하고...ㅋㅋㅋㅋ 항상 서비스 받는거에 익숙하다 보니 그게 없으면 좀 많이 섭섭해지기는 하죠.ㅎㅎ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