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come to California

사고치는 광란의 방학 - 미국 대학의 Spring Break

by 이방인 씨 2013. 8. 11.

아무것도 하지 말고 그저 숨만 쉬고 놀라고 있는 일요일 아침, 여러분 상쾌하게 눈 뜨셨습니까?
어느 분 말씀이 "아프니까 청춘"이라지만 '뒷 일 생각 안 하고 즐겁게 노는' 것도 청춘이죠?
그래서 오늘은 미국 대학생이들이 가장 원없이 논다는 광란의 방학, Spring Break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상식을 넘어서는 위험한/과감한 행동, 예를 들면 일상탈출적 모험이나 성(性)적 모험(?) 등을 미국인들은 흔히 Wild하다고 표현합니다.
친한 친구들끼리 (특히 남자들이) 시시덕거릴 때면 누가 더 대담한 성격인지 과시하기 위해 이제껏 자신이 했던 가장 Wild한 행동이 무엇이었는지 서로 털어놓고 허풍을 떨기도 하죠.
그런 대화가 오갈 때 분명 누구 하나는 이렇게 말을 시작할 확률이 높습니다.

ㅎㅎㅎ내가 지금껏 한 중에 가장 wild한 일은 대학교 봄 방학 때 일어났지. (It all happened during college spring break.)

Spring Break란 말까지만 들어도 이미 듣고 있는 이들은 "아~~" 하고 단박에 눈치를 채게 됩니다.
그만큼 미국에서 대학교 Spring Break란 악명 높은(?) 광란의 방학이기 때문이죠.
평범한 미국인들은 한국에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육신과 영혼이 얌전하다고 늘 말씀드렸지만 Spring Break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대학생만큼은 여러분들이 헐리웃 영화나 미드에서 보는 그대로의 장면을 연출한답니다.
일생을 통틀어 가장 멋대로 즐겨도 되는 며칠이 바로 Spring Break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물론 그 때문에 평생 대가를 치뤄야 하는 일이 간혹 생기기도 한다는 함정이 도사리고 있지만요.

Spring Break에 일어나는 일들을 몇 가지만 요약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읽으시기 전에 반드시 당부하고 싶은 것은 모든 미국 대학생들이 Spring Break을 즐기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저는 물론이고 제 친구들은 모두 Spring Break에 여느 때처럼 집에서 놀았고, 그 밖의 많은 다른 학생들도 고향에 돌아가서 가족과 보내기도 하고, 캠핑을 가기도 하고, 밀린 공부를 하기도 합니다.
다만 광란의 Spring Break을 보내는 쪽을 선택한 학생들은 이렇게 논다는 것 뿐입니다.

 

What Happens During College Spring Break

 

1. 태양, 바다, 그리고 모래

가장 인기 있는 Spring Break의 목적지는 '태양이 작렬하는 해변'입니다.
미국 국내라면 플로리다의 바닷가겠고 자금 여유가 더 있다면 멕시코나 도미니카 공화국까지 가는 학생들도 많죠.
특히나 멕시코의 세계적 해변인 '칸쿤'은 미국 대학생들이 가고 싶어하는 Spring Break 여행지 1위라고 하네요.
Spring Break는 무조건 뜨거운 해변으로 가서 정신없이 즐긴다는 인식이 있어서인지 미국인들이 Spring Break하면 가장 대표적으로 떠올리는 이미지는 이런 것이랍니다.

 

(www.banderasnews.com)

아마 대다수의 미국인들이 Spring Break라는 단어를 들으면
수영복 차림의 젊은이들이 해변에서 파티하는 걸 떠올릴 거예요.

 

2. Drink Like Crazy

평소 미국인들은 그다지 술을 많이 마시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마셔 봐야 맥주고, social drinking이라고 해서 모임이나 파티 같은 데 참석해서 칵테일이나 샴페인을 홀짝거리는 정도죠.
애주국인 한국에 비하면 애송이 수준이라고나 할까요.

하지만 Spring Break라면 얘기가 다릅니다.
Let's get wasted~! (코가 삐뚤어지게 마시자~!)의 정신으로 술을 퍼 마시죠.
맥주를 좋아하는 민족이라 특히 Beer Bong이라는 기구를 이용해서 즐깁니다.

 


(svpply.com)

이렇게 생긴 기구인데 깔대기 부분에 맥주를 넣고 빨대 끝 부분에 달린 밸브를 이용해 마시는 거죠.

 

(wildjester.com)

제가 볼 때는 그냥 캔이나 병으로 마시는 게 훨씬 수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안들려

 

뭐든 혼자보다 여럿이 하는 게 즐겁다고 여기서 더 나가면 Octopus (문어) Beer Bong이라고 해서 다수가 함께 사이좋게 들이킬 수 있는 장치도 있습니다.

 

 

(collegehumor.com)

평소 술도 안 마시고 Spring Break에도 관심이 없는 저로서는 왜들 이러는지 모르겠지만...

뭐, 이러고 노는 게 재밌대나 봐요. 느낌표

 

3. Sex

미친 듯이 술 마시고 난 다음에는 뭐겠습니까...
광란의 Spring Break를 보내는 학생들은 원래 천성이 Wild하거나 아니면 '이 때다!' 하고 작정하고 놀거나 둘 중 하나니까요.

 


(www.vice.com)

섹시하게 물 맞기, 섹시댄스 추기, 섹시하게 술 마시기 기타 등등
파티와 타락의 경계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일들이 벌어집니다.

피가 뜨거운 젊은이들이 그러다 보면 뭐... 별 일 다 생기는 거죠.

휴가 바닷가에서 요래 놀다가   뽀뽀 요렇게 되고 또 그러다가  책임져 요런 일까지...

일부 학생들은 애초에 ↗  저런 일을 목적으로 Spring Break에 간다고 하니까요.

 

4. 후유증?

뜨거운 Spring Break를 마치고 돌아온 학생들 앞에는 세 가지 갈림길이 펼쳐집니다.

첫번째 - 즐거운 방학을 보내고 아무일 없었다는 듯 평온하게 일상으로 복귀한다. 

원래 타고나길 wild하게 잘 노는 사람들이 이 부류더라구요.

두번째 - 친구들에게 떠벌릴 무용담을 얻는다.

평상시 자신이라면 하지 못했을 일을 적당히 과감하게 하고 논 사람들이 여기에 속합니다.

세번째 - 일생을 두고 후회하게 된다.

너무 후리하게(?) 정신줄 놔 버린 사람들이죠.......


미국 대학생들의 광란의 방학, Spring Break 이야기 재밌게 보셨나요?
평화로운 일요일 보내세요~


다시 한 번 알려 드립니다. 미국의 모든 대학생들이 이런 Spring Break를 보내는 건 아닙니다. 한국식으로 말하면 '날라리(?)'들만 이렇게 논다고 할까요? ^^;; 특히나 문화적 차이 때문인지 아시안들은 이런 데 별로 관심이 없어요. 저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나고 자란 2세 친구들과 사촌들 중에도 Spring Break 다녀왔다는 사람이 없거든요. 그리고 소위 말하는 '공부 잘 하는, 명문' 대학에는 Spring Break란 밀린 교과서를 읽는 시간인 줄 아는 학생이 더 많죠. 또한 미국인들 중에서도 엄격한 가정에서 자랐거나 보수적인 친구들은 Spring Break를 요란하게 즐기는 학생들과 어울리지 않기도 하구요. 그러니 오해 없으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