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 & A

질문은 여기에 올려 주세요

by 이방인 씨 2014. 7. 13.

주 묻는 질문란에서 답을 찾지 못 하셨다면 이 글 아래 댓글로 질문을 적어 주세요. 제가 해소해 드릴 수 있는 궁금증이라면 최대한 빨리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의 세 가지만 유념해 주신다면요.

첫째, 제 직업은 비서가 아닙니다.

간단한 구글검색을 통해 알 수 있는 것들, 자신이 직접 해야 마땅한 숙제 또는 리서치, 미국 학교나 집을 알아 보는 일, 블로그의 성격과 맞지 않는 질문 등은 삼가해 주십시오. 저는 여러분의 온라인 비서가 아니랍니다. 제가 제 시간을 들여 여러분의 질문에 답변해 드리는 이유는 정.말.로. 저의 작은 도움이라도 필요한 분들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냥 자기 편하자고 남에게 일을 떠맡기는 식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겠습니다.


둘째,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죠.

질문 내용에 국가기밀이나 출생의 비밀 (알고 보니 병원에서 아이가 바뀌었는데, 그 바뀐 아이가 미국에 산다거나, 20년 만에 만난 언니가 눈이 파란 미국인이었다든가, 아는 미국인 친구가 얼굴에 점을 하나 찍더니 갑자기 한국인이라고 우긴다든가, 기타 등등)이 들어 있지 않다면 공개댓글로 질문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저보다 미국 사정에 훨씬 밝은 분들도 많이 오시고, 찾아 보면 각 분야의 전문가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러니 공개적으로 질문을 올리시면 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지요.

또한 같은 질문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그 댓글을 보고 도움을 받을 수도 있을 테니 일석이조입니다!


셋째, 위치 선정은 언제나 중요하지요.

어느 곳에 질문을 올려야 제가 쉽게 발견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곤란해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포스트 내용과 관련한 질문은 해당 포스트의 댓글란에 적어 주시면 됩니다. 그 밖의 일반적 질문이 있을 때만 이 곳에 적어 주시면 제가 확인하기도 편하고 정리도 깔끔하겠네요.



지키리라! 상호예절
들으리라! 신속답변

'Q & 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문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  (8) 2014.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