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come to California

우와~한국인들 진짜 터프하네! 미국 친구가 놀란 사연

by 이방인 씨 2012. 7. 23.

뭐, 우리 한국인들이 원래 겁 없는 용감함으로 유명하긴 하죠? ^-^
그런데 제 미국인 친구가 저렇게 놀란 이유는 알고 보면 웃음보가 터진답니다.
저도 빵 터지고, 미국 친구도 빵 터졌던 한국인들만의 용감함! 궁금하시면 스크롤 내려 주세요~!

어느 날, 친구과 팔자 좋~게 배 두드리며 밥 먹고 수다 떨고 있는데 친구가 며칠전에 Air Bed 를 샀다고 하더라구요.
에어 베드는 보통의 스프링이 들어간 매트리스와 달리 고무 보트처럼 공기를 넣어서 사용하는 침대를 말하는데요.

바로 이렇게 생겼답니다.
친구말로는 전에 쓰던 매트리스의 스프링이 낡아서 이번 기회에 에어 베드를 한번 써 보기로 했다는군요.

서양인들은 우리보다 침대를 사용한 역사가 오래되서 그런지 침대 매트리스를 참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매트리스의 종류도 다양하고, 물침대니, 공기침대니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친구의 말을 듣고 있다가 제가 아무 생각없이 이 문제적 발언을 하고야 맙니다.

우리 부모님은 돌침대 쓰시는데.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 돌침대 소리에 별로 놀라지 않으셨죠?
한국인이라면 나이드신 분들이 돌침대 쓰는 것에 익숙하잖아요.
그런데 제 미국인 친구, 저를 정면으로 쳐다보면서 묻습니다.

돌침대? 돌침대라니...무슨 소리 하는거야? 부모님이 돌침대에서 잔다니...그게 무슨 소리야...

아~그래 넌 모르겠구나! 잘 들어봐. 돌침대란 말이지 돌로 만든 침대라구. 후후훗~

아무리 서양인이지만 도무지 감을 못 잡길래, 인터넷으로 돌침대를 검색해서 사진을 보여줬습니다.

보아라! 이게 바로 돌침대닷!
평소에도 늘 시퍼렇게 뜨고 있는 그 눈으로 똑똑히 보았느뇨?!

했더니, 그 친구 갑자기 빵! 터집니다.
그리고 자기도 스마트폰으로 무언가를 열심히 검색해서 저한테 보여주니, 이번엔 제가 빵 터졌습니다.

그 친구는 돌침대라고 했더니, 이런 서양 고대문명의 돌침대를 떠올린 것이었어요!
그러니 제가 아무렇지도 않게 저희 부모님이 돌침대에서 주무신다고 했더니 정색하면서 되물은 것이죠.

물침대, 공기침대는 흔하지만 한국식 돌침대는 본 적이 없는 제 친구는 신기했던지 계속 검색을 하더라구요.
그러더니 갑자기 킥킥 거리면서 자기가 찾은 것을 제게 보여줍니다.
친구가 찾은 건 몇몇 미국 네티즌들이 Korean Stone Bed를 보고 저마다 한 마디씩 한 건데요.
제가 웃었던 내용을 몇 개 느낌을 살려 번역하면 대충 이런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그냥 바닥에 요 깔고 자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레벨이 엄청나구만~!

켁! 돌 위에서 자는거야??

헐~ 대박! 한국인들 겁나(?) 터프하네!

그걸 보고 전 어찌나 웃기던지요. ㅋㅋㅋㅋ
이런 식으로 우리 민족의 터프함을 알리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는데 말이죠.
그래도 댓글 단 사람중에 한국인이 있었는지, 돌침대는 한국에서 어르신들이 건강에 좋다고 사용하시는 고급침대라고 설명을 써놓았더라구요.
그래도 제 친구는 미국인이라 '침대는 탄력있으면서도 폭신한 것이 최고' 라며 돌침대를 의심의 눈초리로 보더군요.
아휴~ 그래서 또 우리의 전통 온돌문화에서부터 돌침대에 들어가는 옥이니 뭐니 하는 것들의 효능까지 주~욱 읊어줬답니다.
어차피 친구가 평생 돌침대 쓸 일도 없으니, 나중에 과대광고라고 시정명령 받을 일도 없을 것 같아서요. ^^;;
어쨌든 이제 그 친구는 한국인들을 장난 아니게 터프하고 건강한 사람들로 알고 있을 거예요. ㅋㅋㅋㅋ

미국인 친구와 저를 함께 웃겼던 돌침대 이야기, 어떻게 보셨나요?
여러분 모두 활기찬 월요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