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ything & Everything

우리는 정말 백인이 부러운 걸까??

by 이방인 씨 2013. 7. 27.

여러분 즐거운 토요일이네요~

오늘 아침의 저는 머리 위에 둥둥 떠다니는 물음표를 잔뜩 몰고 왔답니다.
백인들이 쑥덕거리는 말을 듣고 의문이 떠올랐기 때문인데요.

 

아시안들은 백인이 되고 싶어한다니까~


그들이 이런 추측을 하는 대표적 이유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 금발이 되고 싶어?!

레이디 가가 이후로 아시안들도 백금발 염색을 자주 하죠?
특히 K-POP 아이돌이라면 남녀를 가리지 않고 한번 쯤은 해 보는 스타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굳이 탈색한 금발이 아니더라도 요즘 아이돌들은 빨강, 초록, 분홍, 보라 할 것 없이 현란한 머리색을 즐기니까 연예계 문화라고 할 수도 있겠죠.
그런데 최근 외국인들의 K-POP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보니 그런 모습들을 보고 '왜 그럴까?' 하고 자기들 나름의 궁금증이 생기나 봅니다.

구글에 "연예인 금발"이라고 쳤더니 이 사진이 보이더군요.

 

하얗게 칠한 얼굴에 백금발과 파란 렌즈
글쎄요... 이건 누가 봐도 백인처럼 보이기 위해 애 썼다고나 할까요??

(랜덤 검색으로 구해진 사진일 뿐이니 오해 없으시길 부탁 드립니다.)


요즘 세상에 각자 마음에 드는 머리색을 하겠다는데 남이 왈가왈부할 일은 아니지만 명백한 동양인의 얼굴에 백금발 염색을 한 사람을 보면 그 부조화가 어색해 보이기도 하더라구요.
그러다 또 멋지게 어울리는 사람을 보면 '아시안에게도 어울리네 뭐~' 하며 마음이 바뀌는 일도 있지만요. ^^


두번째 - 얼굴은 최대한 서양인처럼?!

쌍꺼풀 수술은 수술도 아니라는 말을 듣는 요즘 이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일까요?
눈은 최대한 크게, 코는 높게, 윤곽은 뚜렷하게 만드는 수술이 대유행을 하고 그런 얼굴이 선망의 대상이 되는 걸 보면 저도 가끔 궁금해지곤 합니다.
머리 염색이나 컬러 렌즈는 다양성 추구라고 설명할 수도 있지만 다 똑같은 쌍꺼풀과 하늘을 찌르는 높은 콧대를 갖고 싶어하는 욕구는 다양성도 아니고 개성도 아니잖아요.

정말로 아시안은 백인이 되고 싶은 건가...???
??


수술 혹은 시술 또는 화장으로라도 서양인의 이목구비 느낌을 내고자 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죠.
그런데 제 생각에는 이것도 역시 연예인들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연예인들의 화보라고 하면 서양인처럼 꾸미고 찍은 사진들이 많은 것 같으니까요.

그게 요즘 아시안의 보편적 심미안인 걸까요??

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어요.  안들려


헐리웃 문화의 영향으로 전세계의 '미의 기준'이 획일화 되어가는 과정인 건지, 아니면 정말 일부 백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아시안들에게 외모사대주의가 있는 건지 말이죠.

예전에 블로그에 쓴 적이 있지만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백인들 말이, '작품의 배경은 분명 일본이고 등장 인물들도 일본인들인데 왜 하나 같이 생김새는 전부 백인이냐' 하더군요.
심지어 일본 역사물인데도 옷만 전통의상이지 생김새는 무조건 백인인 작품들이 대부분이니까요.
그런데 요즘 K-POP에 빠진 백인들 중에도 같은 의문을 가진 사람들이 생겨난 것 같습니다.
분명 한국 사람들인데 꾸민 모양새는 소속이 불분명하다는 말이죠.

백인들이 근거없는 우월감에 빠져 억측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아시안의 속을 꿰뚫어 본 것인지 저도 확신할 수가 없네요.
저는 밝은 색으로 염색을 해 본 적도 없고 서양인처럼 보이게 꾸며 본 적도 없지만 어쩐지 저의 심미안도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 TV 방송을 볼 때마다 서구적으로 생긴 연예인들이 예쁘다는 생각을 하는 걸 보면 말이죠. ^^;;
이제는 이것이 미디어와 연예인들에 의해 세뇌 당한 것인지 아니면 원래부터 그렇게 생각한 건지 조차 알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여러분의 심미안은 어떤가요?

느낌표



하지만 김연아 선수 급의 여신 미모라면 이야기가 다르죠.
저는 그 어떤 서양인보다도 김연아 선수의 얼굴이 참 아름다워 보이더라구요.

 


갖.고. 싶.다.
이런 얼굴...과 몸매를!

하지만 신께서 허락치 않으셨다.

울지는 않으련다.

울면 얼굴이 더 구겨지니까... 분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