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come to California

미국을 경험한 외국인들의 소감, 빵 터지네!

by 이방인 씨 2014. 3. 2.

어제 내린 큰 비 덕분에 깨끗한 아침을 많은 이방인 씨입니다.
게다가 오늘은 생각 없이 읽은 여행 관련 기사 덕분에 큰 웃음까지 얻었네요.
여러분께도 소개해 드릴게요.


미국을 여행한 외국인들이 자국인들에게 알려준 미국 여행 정보!


미국을 여행했거나 혹은 미국에서 생활한 세계 각국 사람들이 자신들이 경험한 미국에 대한 소감과 깨알 정보를 공유한 내용인데 제가 읽고 낄낄거린 부분만 옮겨 봅니다.

 

스위스 사람이 말하길,

"미국에서는 공공장소에서 옷을 벗거나 노상방뇨하면 안된대요~"

"주마다 법이 다르긴 했지만 대체적으로 스위스보다 엄격한 도덕적 기준이 있었어요.
공공장소에서 topless는 불가능하고 노상방뇨도 불법이예요.
또 21살 이하는 술을 마실 수 없어요."

 

호주 사람이 말하길

"미국의 화장실 toilet은 폭력적이더라구요!"

"미국 화장실 toilet에는 물이 정~말 많고,
물을 내리면 거대한 소용돌이를 만들며 내려가요!"


이 글을 읽고 저는 호주의 화장실을 보고 싶다는 강렬한 욕구에 시달렸습니다.
호주에 사시는 분들, 얘기 좀 해 주세요!
호주의 toilet은 물을 내리면 어떤 일이 벌어지나요???

 

영국 사람이 말하길

"미국인들은 케케묵은 조상을 들먹이는 걸 좋아해요."


"미국인들이 자신들의 선조가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가)
아일랜드 사람이라느니, 폴란드 사람이라느니 들먹일 때 비웃음이 나올 수도 있지만
그들이 소리를 못 들을 정도로 멀리 떨어질 때까지 기다렸다 웃으세요."

역사가 짧다는 이유로 미국인들을 무시하길 좋아하는 영국인 답네요.

 

일본 사람이 말하길

"미국 사람들은 완~전 크게 웃어요."


"일본 성인 남성들은 웃을 때 이가 많이 보이면 안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고
여성들은 웃을 때 손으로 입을 가리지만
미국인들은 남녀가 모두 정면을 보고 입을 크게 벌리고 큰 소리로 웃어요."

 

러시아 사람이 말하길

"미국에서는 뇌물이 불법이란 거 알아요?!!!"
(읽자마자 뿜었어요.)


"미국에는 business gift 같은 게 없더라구요.
그런 걸 받으면 뇌물로 여겨질까 봐 무척 꺼려요.
미국에서 뇌물을 주거나 받으면 법에 따라 강력히 처벌받을 수 있거든요."

 

중국 사람이 말하길

"미국인들은 사람들이 안 볼 때도 규칙을 잘 지키더라구요!"
(간신히 진정했는데 또 한 번 웃음폭탄이!)


"미국인들은 엄격하리만치 규칙을 잘 지키는 사람들이예요.

미국 학교에서 친구들이 dodge ball 경기를 하는 걸 구경했는데
얘들이 경기 규칙을 너무 잘 지키는 거예요!
공에 맞은 걸 본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그냥 시치미 떼고 계속 경기해도 되는데
맞은 애가 스스로 나오더라구요!
아무도 안 보는데도 규칙을 지킨다는 사실이 인상 깊었어요."


한국인의 경험담은 소개되지 않아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정말 재밌지 않나요?
저는 토요일 아침부터 입을 크게 벌리고 큰 목소리로 웃었더니 기분이 상쾌하네요.

여러분도 신나는 주말, 유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