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come to California

미국에는 OOO이 없을 줄 알았는데!!

by 이방인 씨 2012. 12. 29.

여러분은 미국에 무엇이 없을 것 같으세요?
저는 바로 이것이 없을 거라고 착각했었답니다.

 

 

물론 서양에도 고대부터 점성술사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지만 현재에는 유럽에나 남아있을 것 같았거든요.
이렇게 신생 국가인 미국에도 "점쟁이들" 이 있을 거라는 생각은 미처 못했습니다.
그런데 왠걸요....

무지하게 많더라구요.

서양 점성술에도 여러가지가 있어서 손금, 수정구슬, 타로 카드, 영혼과 대화 등등이 있지만 가장 흔한 것은 손금과 타로 Reader들인 것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일했던 식당 근처에도 Palm Reading 이라고 써 붙은, 정말 훅 불면 무너질 것 같은 허름한 점집이 있었는데 '과연 미국 점집은 어떨까?' 하는 호기심에 들어가 보고 싶기도 했는데 결국 내키지 않아서 경험하지는 못했습니다. ^^;;

참고로 서양의 손금 보는 법은 이렇다네요.

 


 

서양인들은 각각의 손가락에 태양계 행성들을 매칭 시켰네요.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손금일텐데 선 이름들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Line of marriage, heart, health, success, fate, life, head 로 한국에서 보는 내용과 비슷하네요.
하긴 저는 한국에서도 손금 본 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요. ^^;;

미국 웹에서 검색해보니 미국에서 손금 보는 가격은 $50-240 사이라고 합니다.
재밌는 것은 읽어준 내용이 잘 들어맞으면 더 내는 손님이 있다고 하니, 이것도 약간 한국의 복채와 비슷한 것 같네요. ^^

그런데 여기 공짜로 운명을 읽어주겠다는 유명 점술가가 있습니다.
제 생각엔 아마 이 분이 미국에서 가장 얼굴이 많이 알려진 점술가가 아닐까 합니다.

 

 

Miss Cleo 라는 이름의 여성 점술가인데, TV에 나와서 공개적으로 점을 봐 주었습니다.
손님이 전화를 하면 그 손님의 점을 봐주는 내용이 고스란히 전파를 타고, 시청자들이 그걸 듣는 거죠.
저도 몇 번 본 적이 있는데 그 때마다 아마도 '전화하는 사람을 섭외한 거겠지' 하고 의심의 눈초리를 거둘 수 가 없었습니다.
Free 라는 단어로 유혹하고는 있지만 방송을 보고 혹한 사람들이 실제로 전화를 걸면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돈을 내라는 "장사" 를 하고 있는 것이었죠.
Miss Cleo는 위키피디아에까지 올라 있을 정도니 얼마나 유명세를 탔는지 짐작하실 수 있겠죠.

그런데 사실 Miss Cleo 는 말이죠...
무명 연극 배우 출신으로 점술가가 아니라 점술가 연기를 하는 사람이었답니다.
게다가 그녀와 이 방송사는 Miss Cleo가 자메이카 출신 샤먼이라고 했는데 나중에 그녀는 미국인 부모님 밑에서 L.A에서 출생한 100% "미국인" 임이 밝혀졌습니다.
왠지 그다지 놀랍지 않은 귀결이란 생각 안 드세요?? ㅋㅋㅋ

그래도 손금이나 타로는 점성술이라고 납득할 수 있는데 저는 도저히 이것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수정 구슬에서 과연 뭐가 보인다는 건지 모르겠거든요.
하지만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이제 당신도 초보 점술가!!
친절하게도 킨들 에디션이네요. (최첨단 스마트 기기와 점술의 만남... 왠지 아이러니 합니다. ^^;;)
이런 책이 나올 정도니 미국에는 점집이 없을 줄 알았던 저의 착각은 무참히 깨져버리고 말았죠.

그런데 점쟁이들 보다 더 범인이 이해하기 쉽지 않은 사람들이 있으니 바로 Psychic 이라고 부르는 심령술사들입니다.
이 사람들은 영혼과 대화를 한다던지, 죽은 자를 불러낸다던지 혹은 동물과 대화를 한다는 사람들인데요.
영화 "사랑과 영혼" 에서 우피 골드버그가 죽은 자와 대화를 나누는 심령술사로 등장하죠?

 

 미국의 네온 싸인들은 여기 다 모여 있었나 봅니다.

 


심령술사들이 어찌나 많은지 Top을 추렸는데도 100명이나 되네요.

 

게다가 미국 심령술사 협회라는 것도 있어서 홈페이지에 가보면 각 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Psychic 명부가 있더라구요.

 

여기서 자신이 살고 있는 주를 선택하면 찾아갈 수 있는 심령술사들이 무더기로 나옵니다.

 

합리주의와 실용주의를 자랑하는 미국인들도 어쩔 수 없는 사람들인 모양이죠? ^-^
특히 미국내 경기가 어려울 때 점성술사들이나 심령술사들의 수입은 더욱 늘어난다는 통계를 보니 현실의 고단함이나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고민을 풀러 점술사들을 찾는 것도 어디나 다 비슷한 모양입니다.

미국의 점쟁이들 이야기, 어떻게 보셨나요?
불타는 토요일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