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come to California

[미국 음식] 미국 푸드 사이트에서 선정한 건강에 나쁜 패스트 푸드 Top 8

by 이방인 씨 2013. 1. 13.

패스트 푸드란 건 언제 어디서 뭘 먹어도 이미 건강한 식단이 아님을 감안하고 먹는 것이긴 하지만 요즘 같이 웰빙을 외치는 시대에는 먹으면서 양심의 가책을 느끼게 되곤 하죠. ^^;;
저 역시 초간편하고 저렴한 식성의 소유자라서 패스트 푸드를 참 좋아하지만 살이 더! 여기서 더!! 찔 까봐 2주일에 한번 정도 먹는 걸로 만족하고 있답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2주일에 한번도 많아!! 하실지도 모르지만 미국에 살면서 패스트 푸드를 멀리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ㅠ_ㅠ
패스트 푸드의 탄생지이며, 메카인 이 땅에서는 그 유혹이 너무 강렬하거든요.

인구 평균 No.1 패스트 푸드 소비량을 자랑하는 미국이지만 미국인들도 먹어대면서 걱정은 걱정대로 하는 것 같습니다.
최악보다는 차악을 선택하려는 몸부림 속에 패스트 푸드의 성분들이 낱낱이 공개되고 있죠.
오늘은 Daily Meal이라는 미국의 음식 전문 사이트에서 선정한 건강에 안 좋은 패스트 푸드 Top 8을 알려드립니다.

 

8. KFC 치킨 팟 파이

 

 

날씨 쌀쌀할 때 먹으면 참 맛있는데 팟 파이...
이 팟 파이 하나에는 45g의 지방, 790칼로리, 소금 1970mg 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칼로리표를 보니 자장면 한 그릇이 700-800 칼로리라고 하던데 팟 파이 하나 먹을 바에야 자장면 먹는 게 배도 부르고 더 낫겠네요.

 

7. Chipotle 브리또

 

 

아~ 이건 대학 다닐 때 거의 이틀에 한번 꼴로 사 먹었었는데 말이죠...
맛은 진짜 끝내줘요. ㅠ_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이 브리또에는 40.5g의 지방, 990 칼로리, 1950mg의 소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6. McDonald's 빅맥

 

 

드디어 나왔네요!
클린턴 대통령이 한 때 6개까지 먹을 정도로 좋아했다는 그 빅 맥!
생각보다 낮은 수치를 보이네요.
지방 29g, 칼로리 550, 소금 970mg 입니다.

언젠가 뉴스를 보니 햄버거 자체보다 프렌치 프라이와 소다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먹는 것이 문제라고 하더라구요.
실제 실험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같은 횟수로 한 쪽은 햄버거만 먹고, 다른 쪽은 프렌치 프라이까지 함께 먹었더니 햄버거만 먹은 쪽은 큰 변화가 없었고, 두 가지 다 먹은 쪽만 체중 증가와 혈압 상승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곤란한 것은... 햄버거 먹을 때는 프라이와 콜라가 있어야 맛이 난다는 거죠. 쳇-

 

5. Taco Bell XXL grilled stuft 브리또

오~ 다행히 아직 전 이건 먹어본 적이 없네요. (잘했군 잘했어~)
42g의 지방, 880 칼로리, 2080mg의 소금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음식 중에 염분 함량이 가장 높네요.

 

4. Burger King Double Whopper with Cheese

 

 

저희 오빠도 꼭 더블을 먹는데 미국인들 중에는 트리플을 먹는 사람도 많더라구요.
더블 와퍼 한 개에는 65g의 지방990 칼로리, 1480mg의 염분이 들었습니다.
같은 칼로리의 브리또와 비교하니 지방에 20g이나 더 들었네요.

 

3. Pizza Hut  Meat Lover's

 

 

사진만 봐도 침이 무릎까지...
Meat Lovers's 라지 핏자 한 조각에는 28g의 지방, 480 칼로리, 1180mg의 소금이 들어 있습니다.
한 조각만 먹어도 엄청난데 피자는 대부분 여성분들이라도 한 조각 이상은 먹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

 

2. Wendy's 베이커네이터

 

 

빵 터지는 광고로 주목을 받았던 Wendy's Son of Baconator 입니다. ㅋㅋㅋ
햄버거 패티 2장에 베이컨과 치즈가 잔~뜩!
어우.... 보기만 해도 위가 벌써 부담을 느낍니다.
63g의 지방, 970 칼로리, 2020mg의 염분을 자랑하는 정말 SOB입니다.

 

1. Hardee's 몬스터 thick 버거

 

 

저희 동네에는 매장이 없어서 천만다행인 Hardee's 의 몬스터 버거입니다.
아후~ 암튼 정말... 미쿡인들.... 아후~ 한숨만 나오네요.
이런 걸 만드는 미쿡인이나 이런 걸 사 먹는 미쿡인이나... 비만국의 명성을 우주 끝까지 떨쳐야 정신을 차릴런지 말입니다.
93g의 지방, 1300 칼로리, 2860mg의 소금이 들었습니다.


사진들을 쭉 보고 났더니 질려서 그런지 패스트 푸드 먹고 싶은 생각이 싹 사라지네요.
며칠이나 갈런지 모르겠지만 암튼 오늘은 집에서 김치만 놓고 밥 먹어야겠습니다. ^--^
한국은 오늘 일요일이라 외식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드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