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come to California

미국 여성들이 남성에게 인기 끌려고 쓰는 전략? 혹은 트릭?

by 이방인 씨 2013. 1. 17.

어제 미국의 신간 서적 정보를 읽다가 빵~ 터지고 말았습니다.
올해 서른 살의 Amy Webb 이라는 여성이 본인의 경험담을 토대로 쓴 연애 정보(?) 책이었는데요.
그녀가 책을 쓰게 된 우연한 계기는 이렇습니다.

서른이 되도록 아직 짝을 찾지 못한 Amy는 주변으로부터 온라인 데이팅 주선 사이트에 가입하라는 권유를 많이 받았습니다.
미국은 소개팅 보다도 온라인 데이팅 주선 사이트가 훨씬 이용빈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은 회원들의 프로필을 꼼꼼히 매치시켜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사람들을 추천해줍니다.
추천받은 남녀는 온라인으로 교류를 하다가 마음이 통하면 실제 만남을 가지는 수순을 거치게 되는 것이죠.

Amy 역시 데이팅 사이트에서 "프로필을 보고" 추천한 몇몇 남성들과 만남을 가졌지만 외모, 성격, 취미 등등 여러 면에서 프로필과 다른 사람들이라는 것을 깨닫고, 이들이 "인기를 끌 만한" 가짜 프로필을 작성했으리라는 의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도 똑같은 짓(?)을 하기 시작합니다.
다만 한 가지 거대한 거짓말을 곁들여서 말이죠...............

Amy는 10개의 남성 프로필을 만들어 남성인 척 하며 무려 96명의 여성과 온라인 데이트를 했습니다.
그녀가 이런 몹쓸 장난(?)을 한 이유는 아마 호기심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96명의 여성들과 대화하면서 그녀는 여성들이 남자의 환심을 사려고 쓰는 공통적 방법 혹은 트릭 몇 가지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그 내용을 책으로 엮어 낸 것이죠.
그러니까 한 마디로 말하면 Amy란 이 여성은 본인의 사기행각을 출판했다는 말입니다. -.-;;

어쨌든 그녀가 발견해 낸 미국 여성들이 남성에게 어필하려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답니다.

 

1. 인기녀들은 말이 많지 않다!

Amy가 이용한 사이트에서 인기 랭킹이 높았던 여성들의 프로필을 살펴 보거나 실제 대화를 해 보면 인기녀들은 말이 짧았다고 합니다.
프로필도 구구절절 쓰인 것이 아니라 중요 포인트만 적혀 있었고, 실제 대화를 해 봐도 수다쟁이와는 거리가 멀었지만 대.신.!! 아주 상냥한 말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키 포인트는 Short & Sweet 하게 말하는 것이라는 군요.

헐 는 이번 생은 포기하고 다음 생에 말 없는 여성으로 태어나야겠네요.

 

2. 인기녀들은 키가 작다!?

이건 제가 정말 흥미롭게 읽은 부분인데요.
정말 놀랍게도 Amy가 접촉한 96명의 여성 모.두.가. 남성에게 자신들의 키를 줄여서 말했다는군요!
우리가 좋아하는 '반올림' 대신 이들은 모두 '반내림' 을 선택하거나 혹은 그 보다 더 작은 척을 했다고 합니다.
미국 여성들은 남성들이 작고 아담한 여성들을 선호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네요.
음... 이건 아마 덩치가 큰 여성들이 많은 미국이라 생긴 트릭 같네요.
참고로 미국 여성들의 평균 신장은 5피트 4인치로 162.5cm 라니 생각보다는 크지 않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여성들의 본인들의 키를 160cm 정도로 말하는 것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솔직히 이건 왜 그런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밖에 나가서 미국 여성들에게 직접 물어봐야겠어요. ㅋㅋㅋ

 

3. 인기녀들은 자신을 과시하지 않는다!

인기녀들 중에는 대단한 직업을 가지고 있어도 일이나 연봉, 사회적 위치에 관해서는 말을 아낀 여성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자신의 학업이나 일에 대해 떠드는 여성을 남성들은 "unsexy" 하다고 생각한다는군요.
제 생각에 이건 여성 쪽에서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만나면 매일 일 이야기만 하거나 본인 과시만 하는 남성은 전혀 섹시하지 않잖아요.
게다가 대부분의 남성들은 본인 보다 사회적 지위가 낮은 여성을 더 선호했다고 합니다.

 

4. 인기녀들은 생머리다!
"여자는 생머리가 진리" 라는 건 전 세계 남성들 공용어라도 되는 걸까요?  우하하
아마 예쁜 여자가 걸어나올 때 화면은 갑자기 슬로우로 바뀌고 주변 어느 곳에도 바람은 안 부는데 여자의 긴 생머리만 나풀나풀 날리는 영화 장면들 때문은 아닐까요? ㅋㅋㅋㅋㅋ
어쨌든 곱슬머리는 No No 라고 합니다.
인기녀가 되고 싶거든 매직기로 머리를 쭉~쭉~ 펴야 한다네요.

미국에서 살아보니까 사실 어느 정도 납득이 되긴 합니다.
이들의 곱슬머리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거든요.
아시안들의 곱슬은 약간 구불구불한 정도지만 이 사람들의 curly hair 는 빗도 제대로 안 들어가요.
흑인들의 곱슬머리야 유명하지만 백인들도 심한 곱슬머리를 가지고 태어난 사람들은 만만치 않습니다.


 

 

 이렇게 도무지 해결이 안 날 것 같은 곱슬머리가 꽤 많더라구요.

 

5. 인기녀들은 신비주의다!

언제나 Mysterious 한 것이 인기녀들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가장 첫번째 주의사항은 남성으로부터 메세지를 받았을 때 적어도 20시간은 지나고 나서야 답장을 하는 것이랍니다. ^^;;
일부러 연락 늦게 하기.... 이건 도대체 어느 시절부터 내려온 유니버설한 방법이란 말입니까. ㅋㅋㅋ
시대가 아무리 변해도 Basics 는 영원하다더니 그 말이 맞는가 보네요.
그리고 언제나 자신을 다 드러내지 말고 신비감을 유지해야 한답니다.

흐음~ 신비하게 보이려면 대체 뭘 어떻게 해야 하는 거예요?
직접 만나기라도 하면 드라이 아이스 같은 거 싸들고 가서 주변에서 안개 피어오르게 세팅해야 되려나...
아니면 변장하고 나가서 "난 지금 CIA에 쫒기는 중이예요!" 할까요??

저는 신비주의 역시 다음 생에 시도해 보는 걸로!

 

6. 인기녀들은 Sarcasm 이 없다!

Sarcasm 이란 건 한국말로 딱 떨어지게 옮길 수는 없지만 "빈정거리는, 비꼬는" 화법을 말합니다.
미국에는 Sarcasm 유머가 아주 흔하죠.
예를 들어 제가 예전에 소개해드렸는데, 조시 W. 부시의 사진을 걸어놓고 그 밑에 "모든 국가에는 멍청한 순간이 있다." 라고 써 놓은 미술 작품이 바로 Sarcasm 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남성들은 여성들의 Sarcasm을 좋아하지 않는다네요.
아마도 여성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 혹은 인정을 원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건 아무리 재미없는 농담이라도 잘 웃어주는 여자가 좋다는 것과 비슷한 심리가 아닐런지요...
그러니 여성분들, 남성을 대할 때는 Sarcasm은 잠시 접어두시는 것이 좋겠네요. ^-^


글을 읽은 여성분들, 이 중 몇 가지나 갖추고 계십니까??
저는 낮은 사회적 지위와 생머리라고 우길 수 있는 머릿결 정도 뿐이네요... ㅠ_ㅠ

제가 남자들을 잘 모르고 하는 소리일 수도 있지만, 위의 6개 항목 중 키 작은 여성을 뺀 5개는 미국 남성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남성들에게 공통적으로 어필하는 방법이지 않나 싶네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