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이야기

요즘 한국에서 각광받는 성형수술 소식이 미국에 전해졌네요

by 이방인 씨 2013. 8. 24.

여러분 Reddit이라는 사이트 알고 계신가요?
유저들이 직접 컨텐츠를 올리는 미국의 뉴스/연예정보 사이트인데 아주 인기가 좋죠.
그 Reddit에 며칠 전에 한국 여성의 사진이 올라왔었어요.

 

(anthissomesh*t/Reddit)

눈은 가려져 있어도 왠지 미인일 것 같은 이 여성의 입꼬리를 한 번 자세히 보세요.
어딘지 조금 특이하지 않나요?

 

이 여성은 최근 한국에서 각광받고 있다는 입꼬리 올리기 수술을 했다고 합니다.
Lip (입술)과 Lift (올리기)를 합쳐 Lipt 라고 불리는 새로운 성형수술이라는데요.
저는 듣느니 처음이라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이 수술은 입꼬리가 아래로 처진 사람들을 위해 탄생한 입매 교정술이라는군요.
입술 끝 바로 위의 피부를 삼각형 모양으로 절개한 뒤 입꼬리를 올려서 꿰매는 수술이래요.

 

(Aone Facebook)

이렇게 가만히 있어도 웃는 입술로 만들어 줍니다.

한국에서는 이승기 씨와 소희 양의 입술 모양이라며 그들처럼 수술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다네요.

 

  

 검색한 정보라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입꼬리가 올라간 입매가 관상학적으로 좋다는 얘기가 있어서 더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 사이트에 게재된 기사를 읽어 보니 입매 교정술은 미국에도 있는데 그 방법이 한국과 다르더라구요.
미국에서는 입술 주변의 처진 근육에 필러를 넣는 방식으로 '시술'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에서 행하는 것처럼 절개한 뒤 봉합하여 그 효과가 영구적인 '수술'은 2012년에 한국의 성형외과의가 국제학회에서 처음 발표했답니다.

Reddit에 이 사진이 올라오자 반응들이 다양했습니다.
"이런 수술까지 있다니 놀랍다"는 사람도 있었고, 배트맨에 나오는 "조커의 입 같아서 무섭다"는 사람도 있었고, "자기 돈으로 자기만족을 위해 받는 건데 누가 뭐라고 할 수 있냐"는 사람도 있었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예뻐지고 싶은 여성들의 욕망도 대단하다지만 한국 성형의학계의 기술도 참 대단합니다.
오늘 아침 이 기사를 읽고 미묘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앞서가는 고국의 의학발전을 자랑스러워해야 하는 건지 아니면 수술할 수 있는 곳이 점점 늘어만 가는 한국 사회를 무서워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거든요.

제가 한국을 방문했을 때 보니 한국 여성들은 이미 충분히 아름다웠는데 말입니다.

여러분, 아름다운 토요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