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이야기

미국 잡지가 소개한 '서울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

by 이방인 씨 2013. 7. 16.

오늘은 심심해서 세계의 맛있는 음식들에 대해 검색하는 중이었는데 뜬금없이 Seoul이라는 연관 기사가 보이길래 얼른 클릭해 봤더니 Business Insider에 7월 15일자로 따끈따끈한 한국 여행에 관한 기사가 났네요.
보통 여행에 관한 기사라 하면 '어디에 가면 무엇 무엇을 하라'는 내용인데 이번에는 정반대 제목이 붙었습니다.

What Not To Do In Seoul 
서울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

이 미국인 기자는 서울에서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했는지 여러분도 들어보세요.

 

서울에서 하지 말아야 할 다섯가지

 

5. 너무 일찍 일정을 시작하지 마라

서울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 중 5위는 여행 일정을 너무 아침에 몰아넣지 말라는 것이네요.
많은 여행자들이 아침부터 경복궁, N 서울타워, 투어 버스 일정 등등을 즐기고 가는데 진정한 서울의 소울(Soul)은 밤이 되어야 볼 수 있다고 썼군요.

 


(blacktomato.com)


(flickr/doegox)

 

밤이 되면 더 여유롭게 서울의 사람들과 거리를 구경할 수 있으니 낮에 보고 떠나지 말고 반드시 숙박까지 하라고 권했습니다.
3차 (Three rounds)로 구성된 Korean-Style 밤생활(?) 매료될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ㅋㅋㅋ

여기서 말하는 1차는 저녁 식사, 2차는 노래방, 3차는 늦은 시간 포장마차 등에서 즐기는 야식이랍니다.


 

4. 강남스타일 부르고 돌아다니지 마라

 

PSY가 강남스타일로 전세계인의 서울(강남) 여행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긴 했지만 그렇다고 서울에 가서 강남스타일 부르고 다니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No more Gangnam Style   no2

그 이유는 서울은 이미 과하다 싶을 정도로 PSY 포화상태이기 때문이라는군요.
기자가 방문했을 때 강남스타일은 흘러나오지 않았지만 대신 명동 거리에서 젠틀맨이 끊임없이 들려왔다고 합니다.


 

3. 북한 때문에 겁먹지 마라


(guardian.co.uk)

 

현지 사정을 모르는 외국인들 중에는 한국이 북한의 위협에 날마다 시달리는 줄 아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른 해외체류 블로거들에게도 들으셨겠지만 대뜸 한국에 있는 친척들 괜찮냐고 걱정스레 물어오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요.

이 기사에서는 북한 때문에 한국 여행이 망설여지는 사람들에게 한 가지만 확인하면 안심할 수 있는데 바로 DMZ 투어 가능 여부라고 합니다.
당국이 DMZ 투어를 허용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위험하지 않은 것이고 DMZ 투어가 일반에게 허가되지 않는다면 그 때는 위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또한 실제로 한국에 가 보면 외국에서 생각하는 것처럼 뉴스가 온통 북한 소식으로 가득찬 것도 아니고 서울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평온하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2. 꽉 찬 가방을 들고 가지 마라


(visitkorea.or.kr)

 

"파리와 로마는 이제 잊으세요.
서울이야말로 현재 세계에서 쇼핑하기 최적의 장소니까요."

기자는 자신이 원래 이런 최상급 표현을 잘 쓰지 않지만 이번만큼은 그러지 않을 수 없다며, 누구든 한국에 가면 분명히 쇼핑을 하게 될 테니 가방을 꽉 채우지 말고 빈 공간을 남겨 들고 가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명동의 길거리 상점들, 신세계 백화점 같은 쇼핑몰들 뿐만 아니라 공항의 면세점 또한 어마어마하다며 이런 말을 하네요.

가볍게 가서 무겁게 돌아오십시오!   슈퍼맨

 

1. 음식을 가리지 마라


(seoulistic.com)

 

그 무엇보다 가장 하면 안되는 일은 바로 음식을 가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낯선 음식에 겁이 많은 미국인들을 위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충고인 것 같네요.

서울 방문자라면 분명히 김치를 맛보게 될 텐데 그건 '아름다운 시작'일 뿐이라며 서울의 다양한 음식 문화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서울에는 달콤한 단팥 도너츠부터 시작해서 꽃게칩 과자까지 (아마 기자가 꽃게랑을 먹어 본 것 같습니다. ㅋㅋ) 모든 음식들이 다 있다며 입맛 까다롭게 굴지 말고 다양한 음식을 경험해 보는 것이 서울 여행에서 중요한 것이라 하네요.

이상 다섯가지에 번외로 하나를 더 추가했는데 이겁니다.

 

인천공항을 가벼이 여기지 마라

(tumblr.com)

 

인천공항이 단골로 세계 1위 공항으로 선정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설명했군요.
공항에도 구경할 것 투성이라며 비행기 시간에 딱 맞추지 말고 미리 가서 공항도 실컷 관광하라고 Tip을 알려주었습니다.


저도 제 미국인 친구들이 한국에 여행간다면 4,3,2,1, 번외까지 다 강력추천하고 싶네요.
특히 한국 음식은 기를 쓰고 다 먹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ㅎㅎㅎ
한국 음식은 아무데서나 먹을 수 있는 그런 흔한 음식이 아니라 축복이니까요!  요리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