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ything & Everything

역사에 획을 그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 Top 10

by 이방인 씨 2013. 7. 9.

최근에 흥할 인간이 어머니께 태블릿 PC를 하나 선물하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iPad가 세계적으로 약 7천만개 이상 판매되었다는 통계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듣다가 불현듯 궁금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무엇일까?

저는 워낙 많이 먹어서 그런지 별 게 다 궁금해요.   ㅎㅎㅎ


그래서 또 찾아보았죠.
자본주의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메이저 상품들, 과연 어떤 것들일까요?
이 통계에 포함된 상품들은 단순히 수치상으로 많이 팔린 것들이 아니라 역사상 한 획을 그었다고 할 정도로 우리 생활에 영향을 끼친 상품이랍니다.
여러분 집에는 이 중 몇 가지나 있는지 세어보시면 재밌을 것 같네요.
이 리스트는 미국의 경제웹진 24/7 Wallstreet에서 발췌했으며 판매수량은 지난해 6월까지의 기록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1위를 보시면 아마 '아, 이거였구나!' 하고 무릎을 치실 걸요. ^^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린 상품들 Top 10

 

10위. PlayStation


흥할 인간 덕분에 제게도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된 Sony사의 게임 콘솔 PlayStation입니다.
약 3억대가 팔려나갔다고 합니다.
저희집에도 PS1,2,3가 다 있었는데 말이죠.
흥할 인간과 철권 대결하다가 열 받아서 부수려고 시도하다 저지당했던 기억이 아련하네요.

헉4 아...하......

 

9위. Lipitor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약인 Lipitor가 9위에 올랐습니다.
지금까지 약 $1250억 어치가 팔렸다고 하네요.
1250억 달러면 한화로 100조가 넘는 돈이죠. o_O

 

8위. Toyota Corolla

(forbes.com)

8위는 3천7백만대가 팔린 도요타의 Corolla 자동차입니다.
제가 타고 있는 차도 Corolla랍니다.
10년전에 사서 2004년형인데다가 산 지 두 달만에 뒤에서 받힌 울화통 터지는 역사가 있지요. -.-

 

7위. Star Wars

(craveonline.com)

우주판타지 영화의 영원한 클래식 Star Wars가 7위에 올랐습니다.
약 $50억 (5조 이상)의 영화 티켓을 판매했다는군요.
그도 그럴 것이 지치지도 않고 시리즈가 나왔으니 말이죠.

티켓 수익 뿐만 아니라 각종 물품들도 불티나게 팔렸죠?
특히 광선검 갖고 싶어하는 남자분들이 굉장히 많죠.
흥할 인간도 다스 베이더의 검을 가지고 싶어했는데....
여자로 태어나 남자의 로망을 이해하기란 너무 힘든 일인 것 같아요.  멍2

 

6위. iPad


오늘 포스트의 계기가 된 iPad가 6위입니다.
Top 10에 이름을 올린 상품들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되었지만 7천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5위. Mario

(fanpop.com)

꺅 이거 모르시는 분 안 계시죠??

약 2억6천만개를 팔아치운 마리오 게임이 5위입니다.

저도 어릴 적엔 열렬한 마리오 플레이어였답니다.
하나의 버섯을 먹기 위해 우리는 얼마나 험난한 길을 걸었던가요...
동전이 쏟아지는 청아한 띠링띠링~ 소리를 듣기 위해 얼마나 머리통을 박았던가요...

 

4위. Thriller

(thrilleralbum.com)

그야말로 세계 대중음악사에 한 획을 그은 마이클 잭슨의 Thriller 음반이 4위에 올랐습니다.
무려 1억1천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네요.
다시 나올까 말까한 불세출의 아티스트인데 너무 일찍 가버린 것이 아쉬울 뿐이죠...

 

3위. Harry Potter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이라는 Harry Potter가 3위를 차지했네요.
모두 7권으로 완결된 이 시리즈는 4억5천만권이나 팔렸습니다.

그 중 제 지분도 있는데 5권이 발간됐을 때 중간고사 기간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틀만에 다 읽고서
시험 망치고 책을 찢어버릴까 하다가 울면서 책장에 고이 꽂아둔 기억이 나네요.

안습아하하하하하하하하 (스스로 웃.지.마.)

책 뿐만 아니라 영화 티켓과 DVD나 각종 상품들까지 합친다면 파생된 수익이 가히 천문학적이죠.

 

2위. iPhone 


일대 혁명이라고 할 수 있는 iPhone이 2위에 올랐군요.
2007년에 처음 출시된 이래 2억5천만대의 iPhone이 주인을 만났습니다.
앞으로도 숫자는 계속 올라가겠죠.

아니 그런데 iPhone이 2위라면 과연 1위는 어떤 엄청난 상품일까요??  ??

보시고 나면 여러분 모두 수긍하실 수 밖에 없는 물건이랍니다.


바로 이거예요!

1위. Rubik's Cube

 


만인의 장난감! 루빅 큐브가 영광의 1위에 올랐습니다.
1974년 헝가리의 건축가인 Erno Rubik이 만들고 1980년에 시판을 시작한 이래 3억5천만개가 팔렸습니다.
80년대 이후 출생자라면 어릴 때 루빅 큐브 가지고 놀지 않은 사람을 찾는 게 더 힘들 것 같은데요.
이 단순하면서도 복잡한 장난감이 어쩌면 iPhone보다 우리 생활에 더 깊이 스며든 것 같기도 합니다.
어릴 때 참 열심히 가지고 놀았던 제 생각에는 1위를 차지할 자격이 충분해 보이네요.


여러분 중에 1위를 제대로 예상하신 분이 계신가요?
저는 전혀 생각 못하고 있다가 보고 나서 '오~ 그럴 만해!'하고 감탄했답니다. ^^ 
여러분은 이 중 몇 가지나 가지고 계셨거나 혹은 지금도 가지고 계신가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