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이야기

구글 검색으로 본 외국인이 궁금한 "한국인들은 왜?"

by 이방인 씨 2012. 5. 21.

며칠 전 구글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호기심이 생겨서 Why do Koreans....(한국인들은 왜...) 라는 문장을 검색창에 써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재미진 질문들이 많더라구요. ^^
오늘은 제가 구글을 통해 알아본 외국인들이 한국인들에게 궁금한 것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 - 한국인들 (Koreans) 이라고 쳤을 때

외국인들이 가장 궁금한 것은....보자마자 웃음이 빵 터지는데요.

Why do Koreans say fighting?  한국인들은 왜 파이팅이라고 말하는거야?

화이팅이란 말은 사실 일본과 한국을 제외하면 뜻이 통하지 않는 영어죠.
외국인들은 화이팅 (싸우는!) 이라는 말을 왜 응원할 때 사용하는지 이해가 안되는 모양이네요.
그 다음으로는 역시 웃음이 나오는, 한국인들은 왜 스타 크래프트를 그렇게 좋아하는거야?
글쎄요.....전 게임을 잘 모르는 여성이라 그런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모르겠네요.
그 밖에 한국인들은 왜 성형수술을 하는거야? 한국인들은 왜 그렇게 피부가 좋은거야? 등등이 있었습니다.

두번째 - 한국 남자들 (Korean men) 이라고 쳤을 때

첫번째는 역시 한국 남자들은 왜 군대에 가야하는거야? 가 차지했네요.
아마 많은 한류 스타들이 군대 가는 모습을 본 팬들이 궁금해한 것이 아닐까 짐작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 다음으로는 한국 남자들은 왜 다리를 꼬는거야?
음...혹시 외국에서는 한국 남자들이 다리 꼬고 앉는 것을 낯설게 본 모양입니다.
전 세번째 질문을 보고 깜짝 놀랐는데요.

Why do Korean men beat their wives?  한국 남자들은 왜 부인을 때리는거야??

설마 아직도 이런 분들이 계시지는 않겠죠?
어쩌다가 이런 불명예를 얻게 됐는지 안타깝네요.

세번째 - 한국 여자들 (Korean girls) 이라고 쳤을 때



응? 전 전혀 몰랐는데 한국 여자들이 얼굴을 가리나요?
사진 찍을 때 손이나 머리 등등으로 얼굴을 가리는 것을 말하는 걸까요???
두번째는 한국 여자들은 왜 백인 남성을 좋아하느냐...고 하는데 음....글쎄요...
이것도 조금 안타까운 선입견이네요.
그 다음으로 한국 여자들은 왜 짧은 치마를 입는거야? 가 있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하의실종 탓인 것 같은데, 여성이 미니 스커트를 좋아하는데 과연 이유가 있을까요?
한국 여자들의 피부는 왜 그렇게 좋은거야? 가 또 있는 걸 보니, 한국인들이 피부가 좋긴 한가봐요. ^^

네번째 - 한국 학생들 (Korean students) 이라고 쳤을 때

가장 궁금한 것은 한국 학생들은 왜 그렇게 유학을 많이 가는지? 였습니다.
첫번째 두번째 모두 왜 그렇게 외국에 공부하러 가는지 묻는 질문이네요.
사실 미국내 유학생 출신국 통계를 보면 한국이 중국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중국이야 어차피 13억 인구니까 그렇다쳐도, 우리나라가 2위를 차지한 것을 보면 세계에서 가장 유학이 빈번한 나라라고 볼 수 도 있는 것이죠.
마지막으로는 쓴 웃음이 나오는 질문이네요.

Why do Korean students study so much?  한국 학생들은 왜 그렇게 공부를 많이 하는거야?

저도 참으로 묻고 싶어지네요.

제 생각엔 우리가 평소에 자각하고 있던 물음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