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단신(短信)

이방인 씨 혼돈 속 최후의 궁리!

by 이방인 씨 2014. 3. 21.

늘은 블로그에 새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여러분과 저 모두에게 편리하고 이로운 일이 아닐까 하는데요.


질문게시판을 마련했습니다.


그간 정~말 많은 분들이 다양한 질문을 하셨는데 안타깝게도 제가 답변을 해 드리지 못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질문을 미처 확인하지 못 할 때도 있고, 마땅한 답을 모를 때도 있고, 답변을 적을 시간이 없을 때도 있고, 구글 검색만 해도 쉽게 알 수 있는 질문은 무시할 때도 있고... 뭐 그렇군요. ^^;;

그 중 시간과 여건이 허락치 않아 답변을 못 해드릴 때는 저도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ㅠ_ㅠ 하지만 1일 평균 방문자 6~7,000명 중 한두 분만 질문을 하신다고 쳐도 저 혼자 다 챙기기는 불가능하답니다. 사실 지금 이 순간에도 저는 답변해 드려야 할 질문 세 개를 쌓아두고 있는 중이거든요. ^^;; 합리적인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개편을 하면서 Forum 게시판을 만드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Forum을 이용하면 제가 아니라 누구라도 답변을 작성할 수 있거든요!


이방인 씨에게 들어오는 질문 중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미국 생활 및 학교에 관한 내용인데, 몹시 다행스럽게도 이 블로그에는 미국 사정을 잘 아시는 분들이 자주 오신답니다. 제가 모르는 이슈에 대해 아는 분도 계실 테고, 질문자 분이 겪고 계신 상황을 미리 경험한 분들도 계실 테고, 전문가 분도 계실 수 있겠죠! 그러니 질문자는 보다 생생하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고 저는 모든 질문을 혼자 관리해야 하는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와아-- 일.타.쌍.피. 완전 조으다~


포럼 게시판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방인 씨 블로그 상단의 메뉴 바를 보시면 다음과 같이 Q & A Forum이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Q & A Forum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제가 미리 설정해 둔 카테고리들이 보이네요.
질문을 하시고 싶은 분은 상단의 Login or Sign up을 클릭하세요!

 

새로운 계정을 만들 필요 없이 기존에 가시고 계시던 SNS 및 포털 사이트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제게 질문을 남기실 때는 로그인이고 뭐고 없이 그저 비밀댓글 체크만 하고 쓸 수 있었지만
이제는 로그인이라는 단계의 번거로움이 생겼군요.


구하시는 답이 있는데 이 정도도 하기 싫은 분들은,
질문을 주머니에 소중히 넣어두세요~


로그인 단계를 클리어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토픽 시작하기 클릭!

 

 여기에 제목과 질문 내용을 쓰신 뒤, 하단의 Post Topic 클릭!

 

 이 화면은 제가 테스팅하여 작성한 토픽입니다.
이제 질문 과정은 끝났네요.

다음으로는 해당 질문에 답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답변을 작성하시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답변자 역시 로그인을 해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나...

일신의 작~은 번거로움을 무릅쓰고
이 세계의 빛과 소금이 되겠다는 분들이 많을 줄로 아나이다~


이렇게 좋은 사람들이 많다니 아직 살 만한 세상이야~
태어나길 잘했어, 엉엉엉
박여사, 낳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자가 시작한 토픽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리플을 달 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답변을 적으신 뒤 하단의 Reply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리플을 달면 이렇게 토픽 밑에 답변이 보이게 됩니다.
평화로운 질의응답 시간이 끝났군요!


토픽이나 리플을 작성하실 때 하단을 보시면 "답변이 올라오면 이메일로 알림" 등의 편리한 기능도 있으니 활용하시면 답이 달렸는지 방문해서 확인할 필요도 없답니다.

우흠하하핫!
이방인 씨 블로그에는 최초로 등장한 고퀄리티 독자 서비스죠?


질문이 한 페이지에 번호순으로 목록화 되는 한국형 게시판과 달라서 조금 낯설 수 있는 Forum 형태지만 사용하시다 보면 곧 익숙해지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한국형 게시판을 설치하고 싶었는데 한국 사이트에 도.저.히. 본인인증이 안되더라구요. 결국 제가 쓸 수 있는 해외 게시판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다는 점, 널리 양해 바랍니다.

꼭 제게 비밀로 남겨야 하는 질문 또는 간단한 단답형의 질문은 기존의 방식대로 비밀댓글이나 방명록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미국 이민, 이사, 어학연수 및 유학, 진로 결정, 영어 공부 등에 대한 질문은 가능한 한 많은 분들이 보실 수록 더 좋은 답변을 들을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부터 시작하는 일련의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으나, 제게 질문했는데 왜 답변이 없냐고 분노 및 항의 또는 애원의 재댓글을 남기시는 것보다는 에너지와 감정의 소모가 훨씬 적은 방식인 줄로 사료됩니다.

아울러 다른 방문객 여러분들께 부탁 드리고 싶은 것이 있다면, 글을 읽으러 블로그를 방문하실 때 질문게시판도 슬~쩍 한 번씩 봐 주세요! 혹시 여러분이 답을 가지고 계시다면 열 손가락의 꽃을 펴고 누군가에게 한 줄기 빛이 되십시오!


 LET THERE BE LIGHT! 


스크린 샷과 각종 단계 설명으로 복잡한 글이긴 했지만 실제로 클릭해 보시면 저절로 알 정도로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질문이 있는 분들은 누구든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딱 한 가지만 덧붙이자면...


이것은 오로지 제 한 몸 편하자고 도입한 방식이 ..아니..요.
(제 목소리가 기어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은 여러분의 착각입니다.)

시~ 시~ 시~인 나는 하루, 유후~!


회원가입 없이 기존에 가시고 계시던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형태를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여러분의 개인 정보를 알 수도 없으며 저장되지도 않습니다. 또한 포럼에서 비매너 언어 예절을 보이는 사용자가 있다면 제가 차단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